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미사 튼튼병원, 오는 9월 새로운 건강검진센터 오픈 등록일   2019-07-01

23회차_미사_건강검진센터오픈_월간암(190628).jpg
 

미사 튼튼병원 건강검진센터가 오는 9월 2일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검진센터에서는 각 분야 전문 진료과의 연계, 협진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진료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건강검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반드시 정기적으로 행해져야 하는 만큼 정확하고 빠른 진료가 가장 중요하다.


만약 정기검진에서 질병을 발견하거나 의심되는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다른 진료과와 크로스 체크를 하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한다면 환자의 불편함이 클 수 있고 조기 치료가 불가능해진다.


미사 튼튼병원 내과 장주아 원장은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미사 튼튼병원에서는 소화기, 순환기, 내분비, 위와 대장 내시경, 용종 절제술 등 다양한 증상을 다루는 해당 전문 진료과가 연계/협진 시스템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하면서 환자는 복잡한 과정 없이 검사와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건강검진을 한곳에서 연계하여 받는 것은 질병의 치료에도 좋지만 시간적, 경제적인 비용을 낭비하지 않아 환자들의 편의성과 만족도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건강은 치료하는 것보다 아프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건강검진센터를 선택할 때는 검사 후에 연계해서 진료도 가능한 곳인지, 여러 진료과가 협진을 하여 정확한 병의 원인을 알고 복합적으로 치료가 가능한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