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수술 없이 V라인 만드는데 도움 줄 수 있는 윤곽주사, "시술 전 주의사항은?" 등록일   2018-09-17

23회차_구로_최범_윤곽주사_오가닉라이프(180914).jpg
 


얼굴형은 동안 얼굴과 신체의 전체적인 비율을 좌우하는 부위이다. 특히 달걀 같은 V라인 얼굴형은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더라도 단아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반면 늘어지고 통통한 볼살이나 이중턱, 사각턱은 중성적인 이미지와 다소 투박한 인상으로 비칠 수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위해 수술을 고민해보기도 하지만 수술은 비용적인 부분이나, 회복기간이 길어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윤곽주사는 부위별로 선택해 얼굴 라인을 교정해주는 시술로 통증이나 붓기가 적어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윤곽주사란 빠른 시간 내에 지방세포를 파괴해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주사로 얼굴의 불필요한 부분을 빼주며, 얼굴형이 또렷하게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시술시간이 짧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고 시술 직후 1~3시간 정도면 흔적이 사라진다.
 
만약 마취나 뼈를 제거하는 수술이 두렵거나, 늘어진 볼살이나 통통한 볼살로 고민한다면 윤곽수술이 적합하다. 이외에도 작고 갸름한 V라인, 다이어트를 해도 처지고 늘어진 얼굴살이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 바쁜 직장생활이나 학업 등으로 여유가 없고 평소 이중턱이나 사각턱으로 고민한 경우 등에도 해당된다.
 
이에 구로 참튼튼병원 피부과 최범 원장은 "윤곽주사는 인체에 안전한 천연물질 성분으로 위험성이 적고, 짧은 시간에 리프팅과 얼굴 라인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나 자신의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고 풍부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를 찾아야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윤곽주사는 시술 후 3~4일 정도 지난 이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시술 직후 음주나 과격한 운동 등은 피해야 한다"며 "시술 부위를 만지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곽주사는 일시적으로 멍, 붓기 등의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