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장안동 참튼튼병원, 24시간 간병인서비스 지원 등록일   2018-04-24


1인가구의 증가로 인해 몸이 아플 때 병원을 찾는 이들의 부담 역시 높아지고 있다. 가족구성원이 본인 한명이고 병원에서 입원을 권유하게 되면 간호할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간병인을 쓰면 간단한 문제지만 하루에 8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고가의 간병인 서비스는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입원 기간 동안 보살핌 없이 혼자 모든 것을 감당해야 하는 것 역시 어려운 일이다.

이에 장안동 참튼튼병원에서는 24시간 간병인서비스를 지원한다. 혼자 사는 1인 가구 환자들을 비롯해 가족에게 부담을 지우기 싫어하는 환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간병인 고용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장안동 참튼튼병원 관계자는 "몇 년 새 계속되는 진료비 증가로 인해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환자분들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간병인까지 필요한 골절 등으로 인한 입원 환자의 경우 큰 경제적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체계적인 전문 간병인 시스템을 제공하는 병원들이 많아짐에 따라 24시간 통합 의료 서비스, 무료 간병인 제공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