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첨단 참튼튼병원

튼튼병원은  국내 최고, 최대의 척추, 관절 첨단 치료 병원으로서 매년 1만건이 넘는 수술과 비수술 치료 성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온라인상담
  • 온라인예약
  • 예약확인
  • 자주하는질문
  • 성장클리닉
  • 의학연구소

온라인상담여러분께

제목 할인안내불만
작성자 신**
18-02-13 | 1,433
2018년 1월 22일~1월 29일까지 허리디스크 시술로 인해 저희 어머니께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현대시장상인으로 병원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것을 퇴원할때까지 모르고 있다가 알게되어
소급적용을 문의드렸는데 안된다고 답변 주셨지만 할인 혜택범위도 크고 하여 재요청차 연락 드렸지만
원무과 과장님과 통화는 안되는 상태이네요.
2018년 2월 13일 오전 9시17분  / 오후 2시17분 두차례 연락을 드렸지만 연락이 안오는 상황이구요~

기본적으로 공무원같은 경우는 대부분 할인적용 항목이 많기때문에 내가 공무원인데 할인 가능한지
소속을 말씀 드리며 물어보겠지만 시장 상인분들이 소속을 먼저 밝히는것은 상식적은 일은 아닙니다.
마케팅 차원에서 장안동점에 현대시장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황이면, 저희가 할인되는게 있냐구 물을때 할인혜택이 이런것들이 있다고 하거나 혹시 시장상인분이세요? 라고 묻는것이 올바른 업무 프로세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많은 이벤트로 다 챙길 수 없다면 별도 할인서비스는 홈페이지 어디에 있으니 찾아서 볼 수 있도록 환자에게 고지를 해주든지 하시지 할인되는건 없다고 하시고 이후 할인되는걸 알아서 말씀드렸더니
이미 계산 다 된 상태라서 소급적용 안되는건 납득하기가 어렵군요~

법적으로는 할인율에 있어 강제할 수 없음을 알고 있으며, 계속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 입장에서는
 생업도 못하고 몇달을 병원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비용적인 부분에 있어 마케팅을 하셨으면 끝까지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장안점 원무과장 입니다.

우선 협력업체 서비스 관련하여 불편함을 드린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장안점은 사회 환원 및 지역사회 발전 목적으로 약200개의 단체와 협력을 맺어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문의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약 보름전 환자분의 아드님으로 추정되는 보호자께서 본원 원무과로 전화 문의 주셔서 장시간 동안 위 사항 관련하여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이후 환자분께서도 외래 진료 오셔서 재차 문의 하시어 이에 동일한 답변을 드렸었습니다. 답변 드린 내용은 이렇습니다.


모든 협력업체 관련된 서비스는 환자분께서 저희에게 협력업체의 일원임을 알려주시는 시점 이후 결제부터 할인이 적용 된다는 내용이 었습니다.

이미 시일이 지난 진료에 대해서는 할인 적용 못해드린점에 대해서는 깊은 양해의 말씀을 드렸으며 바로 협력업체 등록을 해드려 할인 적용을 받을수 있게 해드리고 보호자분과
환자분께서도 위 사항을 확인하시고 문의가 종료 되었습니다. 등록 시점부터 이후 진료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협력업체 할인을 받고 계십니다.
 

현대시장 상인회와 본원은 2013년 12월 14일 협력체결을 맺었습니다. 협약 내용을 토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제7조(협약의 효력)
이 협약은 양사 대표자의 서명일로부터 1년간 유효한다.
갑’또는 ‘을’ 일방이 협약서의 내용 또는 협약과 관계되는 합의사항을 위배하였을 때는, 즉각 상대방에 대하여 협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협약 위반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있다.

사실상 현대시장 상인회와는 2014년 12월 14일자로 협력 체결이 종료된 상태 입니다.  종료 이후 오시는 현대시장 상인회 회원분들에게는 별도의 계약없이 복지 차원으로 할인적용을 해드리고 있었습니다.



제4조(협약의 해석)
본 협약서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사회적 통념과 상식에 비춰 상호 협의하여 원만히 처리한다.

저희 장안점에서는 수많은 동대문구 및 서울 시민분들이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업체와 협약 전 또는 업체의 일원이 되기전에 저희 지점에서 치료를 받으신 환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기존의 환자분들이 협력업체의 일원이 되셨다고 해서 이전의 치료까지 전부 할인을 해드린다는것은 사회적 통념 및 상식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병원 치료비 수납을 담당하는 원무과에서는 기준을 세워두지 않고 업무를 처리한다면 수많은 혼선이 야기 됩니다. 그리고 저희 수납직원이 200개가 넘는 업체를 모두 일일이 환자분들에게 여쭈어 보며 응대를 한다는것 또한 업무 시스템상 불가능 합니다. 작년을 기준으로 현대시장 상인회의 할인 혜택을 받으신 환자분은 약3분 정도이며 이분들 모두 결제전 저희에게 현대시장 상인회의 일원임을 알려주시고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으셨습니다.


재차 협력업체 서비스 관련하여 불편함 드린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등록 이후 시점부터는 정상적인 할인 서비스 및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정성껏 모시겠습니다.